- 세무조사 대비차 대응을 위한 실무지침서

광교이택스 출판사에서 세무조사 대응전략 개정판 신간도서가 출간되었다.

저자는 업계에서 세무조사분야로 유명한 유재경세무사가 집필하였으며, 현재 광교이택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정가 35,000원에서 10% 할인가인 31,500원에 예약판매가 진행 중이다.

저자는 본 도서는 세무조사 대비를 위한 필수 지침서라고 소개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이 도서의 특징이 서술되어 있다. 

1. 세무조사와 관련된 이해당사자의 시각을 객관적으로 서술하고자 하였습니다.

세무조사 핵심, 당사자 심리 등을 경험한 바를 토대로 객관적으로 서술하여 기존의 관련서적과는 차별화를 두었으며, 제3자적 관점에서 균형 감각을 유지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1편)

2. 세무조사와 관련된 최근 경향을 반영하여 조사절차를 최대한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최근 대법원에서 국세청이 조사절차를 위반하여 세금을 부과한 처분에 대하여 위법하므로 취소하라는 판결이 많아져 상대적으로 절차가 중요해진 점을 반영하여 세무조사 절차(2편), 일반세무조사(3편), 조세범칙조사(4편), 권리구제 제도(5편)에 대해서도 자세히 적었습니다.

3. 독자들이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조사실무를 자세히 기술하였습니다.

세무조사시 반복적으로 적발되는 세무조사 주요문제(6편), 세무조사 최신경향 및 대응방안(7편), 세무조사 실제사례(8편), 계정과목별 중점 검토사항 및 주요 적출유형(9편), 법인기업의 조사 대비 사전검토 항목(10편) 등을 기술하여 세무조사 업무를 직접 경험하기 힘든 납세자뿐만 아니라 세무사와 회계사 및 세무공무원들에게 조사실무와 관련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4. 세무조사와 관련된 감사지적 사례 및 대법원 판례를 실어 주요 쟁점사항을 설명 하였습니다.

세무조사가 어떻게 마무리 되었는지(세금을 적게 또는 많이 추징) 조사공무원을 대상으로 국세청 및 지방국세청 감사부서에서 내부감사를 하여 적발된 감사지적 사례(11편)와 대법원 판례(12편)를 기술하여 세무조사와 관련된 국세청 내부와 외부에서의 주요쟁점을 설명하고자 하였습니다.

5. 세무조사와 관련하여 독자들이 궁금해 하거나 반복적으로 질문받은 내용을 중심으로 질의 및 응답을 실었습니다.(13편)

초판과 마찬가지로 개정판을 완성하고 나니 아쉬움이 남습니다. 독자들의 입장에서 더 쉽고 더 유용한 책을 집필하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독자들의 세무조사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고 조사실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리고 본 도서의 목차는 아래와 같다.

제1편 세무조사 개요
제2편 세무조사 절차
제3편 일반세무조사
제4편 조세범칙조사
제5편 권리구제 제도
제6편 세뭊사 주요문제
제7편 세무조사 최신경향과 대응방안
제8편 세무조사 실제사례
제9편 계정과목별 중점검토 사항 및 주요적출 유형
제10편 법인기업의 조사 대비 사전검토 항목
제11편 감사지적 사례(조사분야)
제12편 대법원 판례(조사분야)
제13편 세무조사 Q&A
부록

도서구매는 아래의 링크주소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 링크주소 : http://www.etaxb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세무교육신문-택스앤타임즈(taxN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