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성장 동력산업의 핵심거점 찾아 세무조사 부담완화 등 세정지원 약속

□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4. 6.(수)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판교테크노밸리*를 방문하여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 IT(정보기술)·BT(바이오기술)·CT(문화기술)·NT(나노기술) 중심의 글로벌 융복합 R&D 허브로서 경기도의 대표 혁신 클러스터(산업집적단지)

○ 이번 간담회는 신성장 동력의 중심인 첨단 산업현장을 찾아 중소벤처기업 등의 세무상 어려움을 파악하고 맞춤형 세정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 김대지 국세청장은 코로나19 대유행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등으로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정부 재원의 안정적 조달에 애써 주시는 중소기업 대표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 중소기업 등의 세정지원을 위해 전국 세무서를 중심으로 세정지원 추진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납부기한 연장·환급금 조기 지급 등을 적극 실시하여 경영자금의 유동성을 지원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 특히, 올해는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출서류를 간소화하는 한편, 중소기업이 어려워하는 세액공제・감면 제도에 대해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앞으로도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납세자가 체감 할 수 있는 세정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링크주소 : https://www.nts.go.kr/nts/na/ntt/selectNttInfo.do

출처 : 국세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세무교육신문-택스앤타임즈(taxN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