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TV와의 인터뷰 촬영 (좌 서승희 교수, 우 세무TV 대표 김영지)
세무TV와의 인터뷰 촬영 (좌 서승희 교수, 우 세무TV 대표 김영지)

지난 12월 29일 세무TV에서 서승희 교수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서승희교수는 세무대리인들의 실무에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각 실무 위주의 과목들의 안내서인 『세무대리인이 알아야 할 부가가치세 신고 실무』, 『세무대리인이 알아야 할 연말정산실무』 (이하 『세알부』 『세알연』)를 발간하였다.

 

  각 2권의 책은 종목별 개요와 간략한 소개, 내용과 특징 등을 한 권으로 정리하여, 새무대리인들의 고충들과 어려웠던 분야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만든 책이다. 2021년에는 부가가치세, 연말정산 분야를 수록하였고, 이어서 2022년에는 원천세신고, 법인결산, 법인세신고 등 다양한 분야를 발간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작한 『세알부』 『세알연』은 ‘세무대리인이 알아야할’을 부제로 각각 세무대리인이 어려워했던 각 분야별로 세부적으로 나뉜 Point 50, Point 42 종목을 수록하고 있다.

 

  서승희 교수는 마지막으로 "세무대리인의 수많은 업무들에 대해서 다양한 과목들을 작성할수 있도록 하고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세알부』 『세알연』는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교보문고(www.kyobobook.co.kr), 예스24(www.yes24.com)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서승희 개인사이트(www.sshedu.kr)에서 책을 토대로하는 강의를 촬영하여 업로드 하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세무교육신문-택스앤타임즈(taxN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